홈 > 제품이야기 > 느릅나무

느릅나무

느릅나무를 소개합니다.

청정자연 속에서 자란 느릅나무를 소개합니다.

◆ 느릅나무 : Japanese Elm

느릅나무뿌리는 종기와 종창, 곪은 상처를 치료하는 약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. 느릅나무 껍질은 몹시 질겨서 예전에는 밧줄이나 옷을 만드는데 쓰기도 했습니다. 껍질을 벗겨서 입으로 씹으면 끈적한 진이 나오는데, 이 진이 종기나 종창을 고치는 약이 됩니다. 또한 느릅나무는 물 속에서 잘 썩지 않는 성질이 있습니다. 그런 까닭에 교량이나 배를 만들 때 많이 사용했습니다.

염증질환 - 종기와 종창을 치료하고 부은것을 내리는 효능이 있고, 위·십이지장·소장·대장 궤양, 부종·수종·위하수·소화불량·늑막염·디스토마·변비·기침·갖가지 암, 소변이 안나오는데 등에 약으로 사용됩니다.

암 - 자궁암이나 직장암에는 느릅나무 껍질을 진하게 달인 물로 자주 관장을 합니다. 위암·식도암·직장암 등에는 구지뽕나무와 화살나무를 첨가해서 먹어도 좋습니다.

피부미용 - 느릅나무 진은 여성들의 살결을 곱게 하는데도 효과가 탁월합니다. 껍질을 물에 담그면 끈적한 진이 많이 나오는데, 그 진을 얼굴이나 피부에 바르면 1~2분 안에 진이 피부에 스며듭니다. 하루 2~3번 반복하면 좋습니다.

◆ 천연수면제

· 느릅나무 잎도 약으로 사용합니다. 봄철에 돋아나는 어린 순으로 국을 끓여 먹으면 불면증이 없어집니다.
· 부작용이 없는 천연수면제 입니다.

◆ 항암효과

· 느릅나무 열매는 항암효과가 매우 높아 암치료에 효험이 큽니다.
· 여름이나 가을에 누렇게 익은 것을 따서 모아 며칠동안 쌓아두어 발효시켜 그늘에 말립니다.
· 톡 쏘는 매운 맛이 있어 옛날에는 겨자 대신에 생선회를 먹을 때 양념으로 사용했습니다.
· 회충·요충·십이장충·촌충 등 뱃속의 벌레를 죽이고 치질·악창 등 갖가지 종기·종창 등에 사용합니다.

◆ 채취/보관 방법

· 뿌리껍질을 채취하거나 말릴 때 햇볓을 쬐면 약성이 반 이하로 떨어지므로 해뜨기 전에 채취, 그늘에 말려서 보관합니다.






facebook
url copy
kakao
order,delivery